클라썸 최유진 대표, ‘2025 서울 메이저 사이트 순위’서 중기부 장관 표창 수상
혁신적인 AI 학습 플랫폼 개발 통한 기술 경쟁력 제고 및 과학기술과 산업 발전 공로 인정 메이저 사이트 순위과 대학 현장의 AI 전환을 실현하고 국내외 시장을 선도하는 메이저 사이트 순위으로 성장할 예정
AI 기반 학습 플랫폼 클라썸(대표 이채린, 최유진)의 최유진 대표가 지난 4일 열린 '2025년 서울 메이저 사이트 순위 대회'에서 중기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서울 메이저 사이트 순위 대회는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와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로, 국가 경제 발전과 수출 확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메이저 사이트 순위들을 포상하고 격려하는 서울 중소기업계의 가장 권위 있는 행사 중 하나다.
최유진 대표는 클라썸을 통해 혁신적인 AI 학습 플랫폼을 개발하고 기술 경쟁력을 제고해 국가 과학기술 및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중소벤처메이저 사이트 순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클라썸은 AI 기술을 기반으로 ‘LXP(학습경험플랫폼)’, ‘커넥트(AI 상담 시스템)’를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면서 메이저 사이트 순위과 대학의 현장 문제를 해결하고, 업무 효율성 및 효과성, 사용자의 만족도를 향상하며 조직의 성장을 만들어내고 있다.
이를 위해 클라썸은 꾸준히 제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자체 AI 모델과 최적화된 최신 LLM과 RAG(검색증강생성)을 기반으로 PPT, 워드, 한글 등 텍스트 파일부터 복잡한 구조의 문서나 표와 단까지 빠르고 정확하게 인식해 양질의 답변과 함께 출처를 제공하며 답변의 정확도를 높였다.
클라썸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지금까지 LG, 현대, 서울대, KAIST, 연세대 등 전 세계 32개국 메이저 사이트 순위과 대학 및 기관에서 사용 중으로, 특히 LXP와 커넥트는 대한상공회의소, 울산대 배화여대 등 메이저 사이트 순위, 기관, 대학에 잇달아 도입됐다.
기술력과 혁신성에 힘입어 신용보증기금 혁신 아이콘으로 선정됐으며, ‘포브스 아시아 100대 유망 메이저 사이트 순위(Forbes Asia 100 to Watch)’에도 이름을 올렸다. 또한, 미국 상무부가 주최하는 'Select USA'와 WTO 사무총장 간담회에 참여했고, 글로벌 교육시장 조사기관인 홀론IQ가 발표한 ‘동아시아 에듀테크 150’ 리스트에 4년 연속 선정되는 등 국내외에서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클라썸 최유진 대표는 "이번 중기부 장관 표창은 클라썸이 걸어온 길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메이저 사이트 순위과 대학 현장의 AI 전환을 실현하고, 국내외 시장을 선도하는 메이저 사이트 순위으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