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사이트, ‘2025년 데이터바우처 수요기업’ 선정

성격행동유형 진단 메이저 사이트의 디지털 전환 가속… 조직문화 혁신·시니어 대상 확대까지

2025-07-11김혜경 기자
DISC 강의 중인 메이저 사이트 이지선 대표

성격행동유형 진단 기반의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개발·제공해온 교육 전문기업 메이저 사이트(대표 이지선)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서 수요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메이저 사이트는 오프라인 중심이었던 DISC 진단 서비스를 온라인 기반으로 고도화하고, 진단·리포트 기능을 강화해 기업 맞춤형 데이터 서비스를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메이저 사이트는 개인의 행동 유형을 분석·진단해 자기이해, 소통, 리더십 강화, 팀워크 형성 등 조직 내 소통 문화와 협업을 촉진하는 DISC 진단을 중심으로 교육 콘텐츠를 자체 개발해왔다.

특히 다년간 축적한 메이저 사이트 콘텐츠와 진단 도구에 대한 저작권 보유, 전문 강사 양성과정 운영 등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아 데이터바우처 사업 수요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메이저 사이트가 제공하는 DISC 진단은 참여자 각자의 성격 행동 유형을 분석해, 조직 구성원 간 상호 이해를 높이고 협업 문화를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교육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진단과 리포트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메이저 사이트의 프로그램은 이미 국내 다수의 대기업과 공공기관에서 도입해 운영 중이다. 현대모비스, 넥슨, 하이브, CJ제일제당, SK 등 다양한 기업을 대상으로 실제 업무 환경과 조직 특성에 맞춘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며, 지속 가능한 조직문화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이들 프로그램은 단순 강의가 아닌 참여형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구성원 각자가 자신의 행동 특성을 이해하고 타인을 존중함으로써, 팀워크를 강화하고 공동 목표를 달성하는 조직문화 형성을 목표로 한다. 특히 세대·직무가 다양한 조직, 신규 입사자의 조직 적응과 몰입도 향상을 필요로 하는 메이저 사이트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메이저 사이트는 이번 데이터바우처 사업을 통해 온라인 진단 플랫폼을 한층 더 고도화하고, 시니어 대상 프로그램으로 서비스 대상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세대 간 소통과 리더십 강화, 조직 내 세대융합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메이저 사이트 이지선 대표는 “이번 수요기업 선정은 DISC 진단 콘텐츠의 전문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온라인 진단 플랫폼과 리포트 기능 고도화를 통해 더 많은 기업이 성격행동유형 진단의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메이저 사이트는 앞으로도 데이터 기반의 교육 솔루션을 통해 기업 내 소통·협업 중심의 조직문화 정착을 지원하고, 시니어와 청년 모두를 아우르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