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지사배 메이저 사이트 추천·직장인 이스포츠 대회, 13~14일 천안서 개최
메이저 사이트 추천과 직장인 선수들의 실력 겨루기…VR·로봇 축구 등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충남콘텐츠진흥원(원장 김곡미)은 오는 9월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천안시메이저 사이트 추천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충남도지사배 메이저 사이트 추천&직장인 이스포츠 대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충청남도와 천안시메이저 사이트 추천재단의 후원을 받아 지역 내 메이저 사이트 추천과 직장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진흥원 측은 대회의 목적을 ▲메이저 사이트 추천 건전 여가문화 조성 ▲직장인 간 소통·화합 촉진 ▲지역 이스포츠 저변 확대 등으로 제시했다. 이를 통해 충남을 대표하는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13일에는 메이저 사이트 추천을 대상으로 한 이스포츠 대회가 진행된다. 메이저 사이트 추천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발로란트(5인 팀전, PC)와 브롤스타즈(3인 팀전, 모바일) 두 종목이 운영된다.
14일에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대회가 열린다. 주요 종목은 리그 오브 레전드(5인 팀전, PC)와 스타크래프트:리마스터(2인 팀전, PC)이며, 2026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 정식종목인 ‘뿌요뿌요 챔피언스’는 시범종목으로 운영된다. 뿌요뿌요 챔피언스는 현장 접수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일반 방문객도 즉석에서 경기에 참여할 수 있다.
대회 장소인 천안시메이저 사이트 추천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는 경기 외에도 VR 게임 체험존, 미니 로봇 축구 체험존, 레이저 사격 체험존, 게임 적성평가 체험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가족 단위 방문객과 일반 시민들도 함께 즐기며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13일 개회식에서는 충남음악창작소 소속 가수 ‘오아’의 축하 공연이 예정되어 있으며, 충남 자매결연도시 메이저 사이트 추천 초청 이스포츠 교류전도 진행된다. 14일에는 인기 인플루언서와 관객이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가 펼쳐진다.
김곡미 충남콘텐츠진흥원 원장은 “지난해 아산에서 열린 대회에 이어 올해 천안에서 대회를 개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메이저 사이트 추천과 직장인 선수들이 기량을 발휘하고 서로 소통하며 건강한 스포츠 정신을 체험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지역 대표 아마추어 이스포츠 행사로 의미가 있지만, 한편으로는 메이저 사이트 추천과 직장인 참가자 간 실력 격차와 장비 지원 문제, 대중 참여 기회의 한계 등 개선 과제도 지적된다. 전문가들은 “지역 단위 이스포츠 활성화를 위해서는 지속적인 홍보와 참여자 편의 확대, 경기 규칙 표준화가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충남콘텐츠진흥원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지역 이스포츠 저변 확대와 메이저 사이트 추천·직장인 소통 강화,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