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랩(B2LAB), 메이저 사이트 임플란트 시장 진출 위한 MOU 체결
비투랩(B2LAB), 메이저 사이트 임플란트 시장 진출 위한 MOU 체결

의료기기 기술기업 비투랩(B2LAB)은 2025년 6월 21일, 포스코국제관에서 개최된 ‘POST CES 2025 경북·포항 스타트업 글로벌쇼’에서 메이저 사이트 유통사 글로벌페이스(Global Face)와 임플란트 제품 공급 및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비투랩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펨토초 레이저 기반 표면처리 기술을 중심으로 한 고기능성 임플란트 제품의 메이저 사이트 및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협력의 첫걸음이다. 체결식에는 포항시 김일만 시의회의장과 장상길 부시장이 참석해 글로벌 진출에 나서는 지역 스타트업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이병학 비투랩 CTO는 “우리가 개발한 메이저 사이트저 기반 표면처리 기술은 골융합력 향상뿐 아니라 생체적합성과 친환경성까지 확보한 차세대 기술”이라며, “글로벌페이스와의 협력을 통해 해당 기술이 글로벌 치과 의료 시장에서 실제로 활용되고 확산되는 사례를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현지 인허가, 임상, 유통까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안정적인 시장 진입을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투랩은 이번 협약을 통해 메이저 사이트 파트너사와 함께 고정체 및 상부구조물 제품의 현지 등록과 유통망 확대를 추진하고, 나아가 동남아 전체 시장으로의 확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