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이저 놀이터 순위트(대표 황장선)가 ‘하이브리드 이형 부품 삽입 로봇’과 ‘I-시리즈(Series)’ 장비로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KIAT)가 주관하는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메이저 놀이터 순위트는 4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하이브리드 이형 부품 삽입 로봇’을 개발했다. 이 로봇은 300개 이상의 특수 전자 부품을 정밀하게 삽입할 수 있다. 기존 수작업 조립공정을 자동화해 효율성과 생산성을 크게 높 였다.
‘i-시리즈’ 장비는 15kg(킬로그램)의 압력으로 정밀하게 부품을 삽입한다. 최대 60mm(밀리미터) 높이, 200mm 길이의 부품을 처리할 수 있다. 업체 측은 “고정밀 광학 비전 탐색 기술과 ‘부품 딥러닝 비전 인식 시스템'(PAIS) 을 탑재해 생산 현장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면서 “토크 모니터링 시스템과 부품 높이 측정 기술을 적용해 전자 부품 파손도 방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황장선 메이저 놀이터 순위트 대표는 “스마트 제조와 로봇 자동화 분야의 기술 혁신 성과를 인정받았다”며 “계속해서 혁신적인 로봇 시스템을 개발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는 2023년 IR52 장영실상, 중소기업 유공포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받은 바 있다. 최근에는 ‘2024 메이저 놀이터 순위트월드’ 전시회에서 ‘i12C 모델’로 ‘메이저 놀이터 순위트월드 어워드’를 수상했다.
한편, 메이저 놀이터 순위트는 IBK기업은행이 운영하는 혁신창업기업 육성 프로그램 ‘IBK창공’에 대전 5기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