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배우이자 메이저 사이트 추천 가수로 활약 중인 에녹,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메이저 사이트 추천 최초 트로트 아티스트 사례… 팬덤 비즈니스 영역 확장

메이저 사이트 추천, ‘뮤트롯킹’ 에녹 팬 커뮤니티 오픈… 트로트 팬덤까지 아우른다
메이저 사이트 추천, ‘뮤트롯킹’ 에녹 팬 커뮤니티 오픈… 트로트 팬덤까지 아우른다

글로벌 팬덤 플랫폼 메이저 사이트 추천(b.stage)가 뮤지컬 배우이자 트로트 가수로 활약 중인 에녹의 공식 팬 커뮤니티(enoch.bstage.in)를 오늘(13일) 오후 12시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커뮤니티는 메이저 사이트 추천 최초의 트로트 아티스트 기반 팬 플랫폼 사례로, 장르와 세대를 확장하는 팬덤 비즈니스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시도로 주목받는다.

2007년 뮤지컬 <알타보이즈로 데뷔한 메이저 사이트 추천은 <레베카, <사의 찬미 등 굵직한 작품에서 주연으로 활약하며 무대 위 존재감을 다져왔다. 2025년 들어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며, 올초 MBN ‘현역가왕’에 출연해 TOP3에 오르며 진정성 있는 가창과 깊은 감성으로 대중의 주목을 받았다. 이어 뮤지컬 ‘마타하리’에서는 처음으로 아르망 역을 맡아 3개월 이상 이어진 공연 동안 흔들림 없는 무대를 선보이며, 배우로서의 탄탄한 내공을 입증했다.

에녹의 뮤지컬과 트로트를 넘나드는 폭넓은 활동은 앞으로 메이저 사이트 추천를 통해 팬들에게 공지될 예정이다. 또한, 에녹 메이저 사이트 추천 오픈 기념으로는 디지털 리워드 이벤트도 진행된다. 향후 메이저 사이트 추천를 통해 공식 굿즈 판매를 비롯한 다양한 커머스 연계 콘텐츠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메이저 사이트 추천 관계자는 “에녹은 뮤지컬과 트로트를 아우르는 독보적인 커리어를 가진 아티스트로, 장르 확장형 팬 플랫폼의 대표 사례가 될 것”이라며, “지난 5월 메이저 사이트 추천 오너가 된 뮤지컬 배우 카이를 잇는 뮤지컬 분야 아티스트와의 협업인 만큼, 디지털 기반 팬 경험을 중심으로 다양한 세대와 아티스트가 더욱 깊이 있게 연결될 수 있도록 기획부터 운영까지 전방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속사 EMK엔터테인먼트는 “뮤지컬과 메이저 사이트 추천를 아우르며 폭넓은 활동을 이어가는 에녹을 좋아하고, 음악을 좋아하는 대중적인 팬분들까지 더 폭넓게, 더 가깝고 쉽게 소통할 수 있도록 이번 커뮤니티를 오픈하게 됐다”고 전했다.

무엇보다도, 이번 사례는 1030세대를 중심으로 형성돼 온 기존 메이저 사이트 추천 이용자층을 넘어, 다양한 세대의 트로트 팬덤까지 아우를 수 있는 발판이 될 전망이다. 메이저 사이트 추천는 시간과 국경의 장벽을 뛰어넘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사용자 중심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세대 통합형 팬 경험 설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메이저 사이트 추천는 고객사와 글로벌 팬덤의 성장을 지원하는 ‘팬덤 비즈니스 토탈 솔루션’으로, 콘텐츠 관리, 커뮤니티 구축, 멤버십 운영, 글로벌 이커머스, 라이브 스트리밍, 실시간 소통 등 팬 경험에 최적화된 IT 인프라를 제공한다. 현재 약 800명 이상의 글로벌 아티스트가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으며, 다양한 문화 콘텐츠 영역과의 협업을 통해 팬 경험의 깊이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