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선박, 디지털 항만, 해상물류·데이터, 스마트 해운물류 분야 혁신적인 아이템이 있는 창업메이저 놀이터 순위트 최종 선정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울산창경)는 ‘2025 스마트 해운물류 창업Flame’사업의 창업오디션·유니콘테스트·오픈이노베이션 분야의 참여메이저 놀이터 순위트 25개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7월 6일밝혔다.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울산창경)는 이번 사업을 통해 스마트 해운물류 분야 창업메이저 놀이터 순위트을 창업 단계별로 발굴·육성하기 위한 것으로, 맞춤형 지원을 통해 미래 물류 산업의 혁신 동력을 확보하는 것이 목적이다. 선정된 25개 메이저 놀이터 순위트은 △예비창업자 대상 ‘창업오디션’10개사, △초기창업메이저 놀이터 순위트 대상‘유니콘테스트’10개사, △기술 실증 중심‘오픈이노베이션’5개사 분야로 나뉘어 치열한 경쟁을 거쳐 최종 선발됐다.

각 선정메이저 놀이터 순위트은 7월부터 최대 4,000만원의 사업화 자금, 전문가 멘토링, 창업공간 및 실증 인프라 제공, 수요메이저 놀이터 순위트 연계 프로젝트 매칭 등 단계별 맞춤형 집중 지원을 받게 된다.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김헌성 대표는 “스마트 해운물류의 혁신적인 아이템을 가진 선정메이저 놀이터 순위트들과 함께, 단순한 자금 지원을 넘어 ‘산업현장과 연결된 실질적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