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학습과 사고력 강화 교육에 학부모 관심 집중…오는 26일(목) 추가 메이저 놀이터 진행

대원학원(이사장: 이지윤)은 지난 14일과 21일 대원국제중과 온라인에서 이루어진 'D2F&앳지메이저 놀이터 설명회'를 성공리에 마치고,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앙코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오전 11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대원학원이 새롭게 기획한 자기주도학습 과정인 ‘앳지(At知) 메이저 놀이터’ 및 리서치 기반 사고력 강화 영재 메이저 놀이터 'D2F(Daewon to the Future)'의 교육철학과 운영 방향을 소개하고, 여름방학 중 진행될 주요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안내가 이어졌다.
특히 이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두 개의 세션이 큰 관심을 끌었다. 첫 번째 세션은 앤드류 길(Andrew Gill) 이디아이에프홀딩스 대표가 맡아 ‘글쓰기를 넘어 영재를 키우는 2주’라는 주제로 D2F 프로그램의 기획 배경 및 핵심 내용을 소개했다. 이어진 세션은 이준형 비욘드날리지 대표 겸 앳지메이저 놀이터 총괄이 연사로 나서 ‘데이터로 이해하는 입시, 그리고 자기주도학습’이라는 주제로 입시 성공와 공부 습관의 연관성을 분석한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앳지메이저 놀이터는 대원학원이 설립 이래 지켜온 ‘知(지)·仁(인)·勇(용)’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초등 고학년 및 중학생 대상의 자기주도 학습능력 집중 강화 프로그램이다. 1주 오프라인 메이저 놀이터와 3주 온라인 전담 관리를 결합한 학습 구조와 SKY 및 아이비리그 출신 코치진의 밀착 피드백이 핵심 운영 체계다. 또한 D2F는 대원만의 영어 교수법이 담긴 리서치 기반 사고력 강화, 토론, 글쓰기 영어 메이저 놀이터이다. 대원만의 특별한 영어 훈련 및 영어 교수법에 기반한 커리큘럼을 특징으로 하며, 정치·경제·사회·환경 등 다양한 분야의 이슈에 대해 심층 탐구함으로써 사고력과 영재력을 자연스럽게 키워주는 것이 특징이다.
대원학원 관계자는 “D2F와 앳지메이저 놀이터는 단기 학습 프로그램을 넘어, 학생 개개인의 자기주도 역량과 사고력을 체계적으로 길러주는 실천형 성장 프로그램”이라며 “이번 설명회는 그 방향성과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전했다.
한편, 대원학원은 설명회 종료 후에도 꾸준히 이어진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온∙오프라인 설명회를 추가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가장 가까운 일정은 오는 26일(목) 오전 11시로 예정되어 있으며, 참석자에게는 프로그램 참가 시 특별 할인 혜택 등이 제공된다. 추가 진행 일정 및 참가 신청은 대원 앳지메이저 놀이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