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오사카 해외연수, 국내 현장견학, 국제메이저 놀이터산업전 참관 등 이론·실무 융합 교육
제10기 과정은 올해 9월 초부터 12월 초까지 매주 금요일 진행 예정

‘제9기 메이저 놀이터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9기 메이저 놀이터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메이저 놀이터협회(회장 서병륜, 이하 협회)는 제9기 메이저 놀이터 전문가(메이저 놀이터관리사) 양성과정 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메이저 놀이터 전문가 양성과정은 메이저 놀이터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한국메이저 놀이터협회가 개설한 국내 유일의 메이저 놀이터 교육 프로그램이다.

9기 교육 과정은 올해 3월 21일부터 6월 20일까지 13회에 걸쳐 매주 금요일 마포 교육장에서 진행됐으며 △메이저 놀이터 글로벌 산업 동향 △글로벌 메이저 놀이터 표준 △농·수·축산물 메이저 놀이터 관리 △의약품 메이저 놀이터 관리 △메이저 놀이터 패키징 △메이저 놀이터 운송 △메이저 놀이터 설비 △메이저 놀이터 물류 시설 △메이저 놀이터 유통 기업 사례 △메이저 놀이터 관련 핵심 법규정 등의 이론 수업과 해외 연수, 국내 현장 견학, 국제메이저 놀이터산업전 참관, 메이저 놀이터 세미나 참가, 메이저 놀이터 연구 과제 발표 등 메이저 놀이터과 관련한 다양한 커리큘럼이 진행됐다.

특히 해외연수에서는 일본의 냉장·냉동창고업체, 신선식품 유통업체, 스마트 자동화 물류 기업을 방문해 일본 메이저 놀이터 시장 현황을 파악해 해외 메이저 놀이터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경쟁력을 다질 기회를 마련했다.

연수생으로 9기 교육생 외에 BGF로지스, 농협물류, 와이와이소프트, 로지스올 컨설팅, 한국양계축산업협동조합에서도 참가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9기 메이저 놀이터 연구과제 발표 주제는 △메이저 놀이터이 만든 경계, 그 너머의 사람들 △의약품 배송의 과거와 미래 △제습 효과가 냉동창고에 미치는 영향 △농산물 장기저장의 기술 △메이저 놀이터 비용 절감 및 친환경 솔루션 △항만 메이저 놀이터 프로세스로, 주로 메이저 놀이터 현재 이슈와 실제 메이저 놀이터 현장의 실무적인 문제점들을 다루는 시간을 가졌다.

9기 교육에는 CEIC KOREA, EST, 삼우F&G, 시크한, 아르네코리아(2명), 엠투클라우드, 오운알투텍, 용마로지스(2명), 위밋모빌리티(2명), 윌로그, 한국로지스풀, 한국컨테이너풀, 한국파렛트풀, 한국풀네트웍 등 메이저 놀이터과 관련해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교육생들이 참여했다. 대면·비대면을 병행한 교육 진행으로 지방에서 근무하는 교육생도 참여해 미래 성장 산업인 메이저 놀이터에 큰 관심을 드러냈다.

6월 20일 열린 제9기 메이저 놀이터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에서는 수료생들에게 소정의 상품과 함께 메이저 놀이터관리사 자격증 및 교육과정 수료증이 수여됐다.

한국메이저 놀이터협회는 이번 과정을 통해 앞으로 성장성이 큰 메이저 놀이터 분야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 역량을 키워 나갈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메이저 놀이터 분야에 종사하고 있거나 이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제10기 메이저 놀이터 전문가 양성과정은 오는 9월 초부터 12월 초까지 매주 금요일 진행할 예정이며, 참가 신청은 7월 중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타트업엔(Startup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