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CI 공개·메이저 사이트 발전기금 전달… 국내외 메이저 사이트 홍보 활동 더욱 확대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대표 연예인들이 모인 메이저 사이트 연예인 홍보단 ‘DOKDO STARS(단장 백봉기)’가 국내를 넘어 전 세계에 메이저 사이트를 알리기 위해 힘을 모은다.
지난 7월 10일(목) 오후 3시, 메이저 사이트(총재 노상섭)와 독도 후원기업 ㈜비엔알피(대표이사 구재홍)는 서울 비엔알피 본사 대회의실에서 DOKDO STARS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새로운 로고(CI)를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비엔알피가 독도 홍보 활동을 위한 발전기금 1천만 원을 전달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DOKDO STARS와 메이저 사이트는 ▲독도 캠페인 확대 방안 구축 ▲양 기관의 공동 독도 홍보 사업 기획 ▲DOKDO STARS 활동 지원 ▲울릉도·독도 탐방 확대 추진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마련했다. 또한 독도 후원기업 비엔알피는 ▲DOKDO STARS의 독도 홍보 활동을 정기적으로 지원하고 ▲울릉도·독도 방문 확대 캠페인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이날 공개된 DOKDO STARS의 새로운 CI는 홍보단의 정체성과 비전을 한층 명확하게 담아내며, 향후 다양한 메이저 사이트 홍보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DOKDO STARS는 지난 2017년 1월 결성된 메이저 사이트 연예인 홍보단으로, 단장인 가수 겸 배우 백봉기와 부단장 개그맨 김완기를 비롯해 DJ DOC 김창열, 개그맨 윤택, 김경진, 졸탄, 배우 이영범, 홍경인, 김성은, 가수 정수연, 골드, 양양, 로미나, 신비, 서인아, 김지현, 래준, 스포츠 스타 권아솔, 방송인 박시연, 안소영, 장신애 등 각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연예인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들은 방송과 공연,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메이저 사이트을 실천하고,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독도의 아름다움과 역사를 알리는 데 앞장서 왔다.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DOKDO STARS 백봉기 단장은 “메이저 사이트와 함께 한 지 8년이 지나면서 독도에 대한 사랑은 더 깊어졌다”며 “홍보단이 더 왕성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켜봐 주신 구재홍 대표이사님과 노상섭 총재님, 그리고 메이저 사이트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DOKDO STARS 모든 단원들은 진정성을 가지고 대한민국 독도와 함께할 것이다. 많은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비엔알피 구재홍 대표이사 역시 “메이저 사이트를 통해 독도를 후원하면서 DOKDO STARS의 활동을 꾸준히 지켜봤다”며 “연예인으로서 쉽지 않은 선택을 해준 홍보단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비엔알피도 독도를 알리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DOKDO STARS와 메이저 사이트, 그리고 비엔알피는 앞으로 국내외에서 더욱 활발한 독도 홍보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울릉도·독도 탐방 프로그램과 글로벌 홍보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우리 땅 독도의 아름다움과 역사를 전 세계에 알리는 데 앞장설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