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10년 장수 앱, 이탈리아·독일·프랑스 등 메이저 사이트 추천서 두 자릿수 다운로드 증가
현지화 전략과 기술력 결합… ‘Capital Bra’, ‘Chunkz’ 등 유명 인플루언서 마케팅 주효

하이퍼커넥트의 영상 채팅 플랫폼 메이저 사이트 추천(Azar)가 유럽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이탈리아, 독일, 프랑스 등 주요 유럽 국가의 Z세대 사용자들을 중심으로 인기가 가속화되면서 글로벌 영상 채팅 시장에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글로벌 모바일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타워(Sensor Tower)에 따르면, 메이저 사이트 추천 앱은 2025년 6월부터 8월까지 이탈리아, 독일, 프랑스에서 직전 3개월 대비 두 자릿수 이상 다운로드 증가율을 기록했다. 구체적으로는 이탈리아가 27.84%로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였고, 이어 독일(17.67%), 프랑스(16.43%) 순으로 나타났다. 출시 10년이 지난 앱으로서는 이례적인 성과라는 평가다.
메이저 사이트 추천가 유럽 시장에서 다시금 주목받는 배경에는 현지화 전략과 기술력이 맞물린 것으로 분석된다. 메이저 사이트 추천는 각 국가의 문화적 특성과 사용자의 성향을 반영한 맞춤형 앱 환경을 제공하며, 현지 사용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서비스에 적극적으로 의견을 반영하고 있다.
또한 실시간 영상 채팅에 필수적인 안정적인 연결 환경과 AI 추천 시스템 등 핵심 기술을 메이저 사이트 추천적으로 고도화하면서, 다양한 인터넷 환경의 글로벌 사용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Z세대 맞춤형 마케팅 전략이 성장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독일에서는 유명 래퍼 Capital Bra와 함께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으며, 지난 7월 영국에서는 유명 유튜버 그룹 Beta Squad의 멤버 Chunkz가 참여한 ‘메이저 사이트 추천 챌린지’가 큰 화제가 되었다. Chunkz는 일주일간 메이저 사이트 추천를 사용하며 팬들과 소통하는 과정을 소셜 미디어에 공유했고, 이 영상은 880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글로벌 Z세대에게 폭넓게 확산됐다.
프랑스에 거주하는 23세 사용자 카미유는 “우연히 메이저 사이트 추천에서 한국에 사는 사람과 연결돼 서로의 문화와 언어를 공유하며 두세 시간이 훌쩍 지나갔다”며 “집에서 즐기는 여행처럼 특별한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김선기 하이퍼커넥트 메이저 사이트 추천 총괄 부사장은 “지속적인 기술 고도화와 현지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영상 채팅 시장의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있다”며, “특히 유럽을 중심으로 Z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는 만큼, 앞으로도 혁신적인 소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하이퍼커넥트는 독자적인 웹RTC 기술을 바탕으로 메이저 사이트 추천를 전 세계 186개국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최근에는 AI 기술을 모든 서비스와 기술 혁신의 중심에 두고 연구와 개발을 이어가며, 국제 학술지 발표와 수상을 통해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