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학년도 대입 대비 약술형 메이저 놀이터 전형 겨냥… 가천대·국민대 등 15개 대학 대상
EBS 연계 실전 문제·모의고사 포함한 패키지 구성… 7월 22일부터 최대 50% 할인 이벤트 실시

교육 콘텐츠 플랫폼 ‘쏠북(SOLVOOK)’을 운영하는 북아이피스(공동대표 윤미선·김관백)가 2026학년도 대입 대비를 위한 ‘국어 약술형 메이저 놀이터 특강 PACK’을 7월 22일 공식 출시했다. 이번 패키지는 수능 국어와 직접 연계된 실전형 콘텐츠로 구성돼 최근 대입 메이저 놀이터 전형 변화에 맞춘 대응형 자료로 주목된다.
최근 대학 입시에서 ‘약술형 메이저 놀이터’ 전형이 확대되며, 수험생과 학원가 사이에서 이를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북아이피스는 국내 주요 학원에서 활용되고 있는 실전 자료를 기반으로, 수능과의 연계성에 중점을 둔 커리큘럼 패키지를 구성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국어 약술형 메이저 놀이터 특강 PACK'은 2026학년도 EBS 수능특강·수능완성과의 연계를 반영한 예상 문제, 지난해 기출문제를 기반으로 구성한 실전 모의고사, 시험 직전 최종 점검용 파이널 모의고사 등 총 3단계 학습 구성으로 짜였다.
특히, 이 패키지는 단기간에 실력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전략적 반복 학습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강점을 가진다. 실제로 2025학년도 기준, 약술형 메이저 놀이터을 운영하는 대학은 ▲가천대 ▲국민대 ▲상명대 ▲삼육대 ▲을지대 등 수도권 포함 15개교로 확인됐다. 북아이피스 측은 2027학년도에는 가천대와 삼육대의 약학대학 신설 메이저 놀이터까지 추가되면서 약술형 전형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내다봤다.
출시된 ‘국어 약술형 메이저 놀이터 특강 PACK’에는 실전 콘텐츠 외에도 수험생의 전략 수립을 돕는 보조 자료도 포함된다. 구체적으로는 ▲가천대·국민대 약술형 메이저 놀이터 입시 합격전략서(PDF) ▲2026학년도 수능특강 전 지문 분석 자료(PDF)가 부속 자료로 제공된다.
제공되는 자료는 단순한 문제 풀이를 넘어 입시 흐름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학원 현장의 수업 자료나 자습서로서도 충분히 활용 가능하다는 평가다.
북아이피스 김관백 공동대표는 “약술형 메이저 놀이터 전형은 타 메이저 놀이터과 달리 일정한 형식과 전략 훈련을 통해 실력을 빠르게 끌어올릴 수 있는 구조”라며 “이는 대형 학원이 아닌 중소 학원, 그리고 독학 학생들에게도 공정한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쏠북은 정식 계약을 통해 합법적으로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교육의 형평성과 질적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패키지 출시를 통해 쏠북은 콘텐츠 유통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고품질 학습 자료를 누구나 접근 가능하도록 만든 점에서는 긍정적이다. 그러나, ‘약술형 메이저 놀이터’이라는 상대적으로 낯선 평가 유형에 대해 명확한 채점 기준과 실질적인 학습 성과 검증 체계가 부족하다는 지적도 존재한다.
교육계 한 관계자는 “약술형 메이저 놀이터이 일반 메이저 놀이터과 달리 정량적 채점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유리할 수 있지만, 실제 평가 기준이 일관되지 않으면 오히려 수험생에게 혼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북아이피스는 메이저 놀이터를 기념해 7월 22일부터 최대 50%까지 가격을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는 수험생과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동시에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